Azure는 다른 클라우드보다 뭐가 좋은데?
Azure로 마이그레이션해야 하는 이유
1. 비용 최적화 · 믿을 수 있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귀사의 환경에 맞추어 클라우드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하세요. 초기에 큰 자본을 지출해야 하는 기존 모델보다, 사용한만큼 요금을 지불하는 종량제(pay-as-you-go) 모델로 전환하여 재무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 걸친 보안 및 복원력 유지
Azure는 3,500명의 Microsoft 사이버 보안 전문가가 인텔리전트 보안 서비스를 지원하여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서 워크로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필요에 따른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 확장
기업은 동급 최고의 Azure 인프라를 통해 민첩성을 높이고, Azure의 완전 관리형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로 운영 부담을 줄이면서, 하이퍼스케일 및 서버리스 컴퓨팅을 통해 거의 무한에 가까운 스토리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방식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해야 하는 이유가 다양한 만큼 현대화 및 마이그레이션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클라우드 내 각 자산을 마이그레이션하거나 현대화할 때 가장 좋은 5가지의 선택지를 소개합니다.
리호스팅(Rehost)
“리프트 앤 시프트(lift-and-shift)” 마이그레이션이라고도 하는 리호스팅 작업은 전체 아키텍처의 변경은 최소화하고 코드 수정은 하지 않으면서 현재 상태 자산을 선택된 클라우드 공급 업체로 마이그레이션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리호스팅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자본적 지출 절감
- 데이터센터 공간 확보
- 클라우드에 대한 신속한 투자 수익률 달성
- 더 많은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옵션 제공
리팩터링(Refactor)
PaaS 옵션으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비롯되는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리팩터링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더 신속하고 간단하게 업데이트 수행
- 코드 이동성 향상
- 리소스, 속도, 비용, 관리 운영 면에서 클라우드 효율성 향상
리아키텍팅(Rearchitect)
클라우드 호환 애플리케이션이지만 클라우드 네이티브가 아닌 경우에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으로 리아키텍팅하여 비용 및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리아키텍팅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 확장성 및 민첩성 향상
- 새로운 클라우드 기능 도입 용이
- 복합적 기술 스택 사용
리빌딩(Rebuild)
애플리케이션 개선을 추진하기에는 작업량이 너무 커서 추가 투자가 합리적이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리빌딩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혁신 가속화
- 애플리케이션 구축 속도 향상
- 운영 비용 절감
리플레이싱(Replace)
SaaS 애플리케이션이 때로는 호스팅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워크로드를 나중에 바꾸도록 예약할 수 있으므로, 변환 작업에서 해당 워크로드를 효과적으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리플레이싱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업계 모범 사례와 부합
- 비즈니스 프로세스 중심의 방식으로 도입 가속화
- 차별화된 또는 경쟁 우위를 가진 애플리케이션에 투자 개발을 재할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