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Insight

Adopting Cloud is the only way for the digital transformation of your business

By November 18, 2020 January 27th, 2021 No Comments

The Cloud enables Digital Transformation

클라우드 기술은 디지털 혁명의 중심에 있습니다. 디지털 퍼스트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리더는 비즈니스와 IT를 보다 밀접하게 연결하고 프로세스를 최적화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확장과 결합이 쉬운 클라우드 기술은 데이터 및 분석(Data & Analytics), 인공지능(AI) 등 최신 기술을 빠르게 비즈니스에 접목시켜 비즈니스 구조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술은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비용, 민첩성, 서비스 품질 새로운 시나리오의 네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1. Cost (비용) : 클라우드 컴퓨팅은 온프레미스에 비해 상당한 잠재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을 토해 조직은 IT지출을 자본 지출(CapEx)에서 운영 지출(OpEx)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유 인프라와 관련된 고정 비용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는 개별 애플리케이션의 실제 비용을 훨씬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Agility (민첩성) : 기존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배포하는데 몇 주에서 몇 달이 걸리지만 Azure는 거의 즉각적인 리소스 프로비저닝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리소스를 미리 프로비저닝하거나 인프라 계획에 상당한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도 프로젝트를 훨씬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유연성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조직은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지속적인 통합 및 배포(CI/CD) 및 최신 PaaS 기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쳐를 사용하는 등 새로운 방식의 작업 채택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3. Service Quality(서비스 품질) : Azure 인프라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작업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워크로드는 Azure가 제공해야 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준을 지속적으로 높입니다. 결과적으로 Azure로 마이그레이션하면 온프레미스 인프라에 비해 성능, 안정성 및 보안이 크게 향상됩니다.

4. New Scenarios (새로운 시나리오) : Azure는 빅 데이터 스토리지 및 분석, 머신 러닝, ISO, PCI, HIPA 및 GDPR과 같은 산업 인증 준수와 같은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사용하여 불가능하거나 제공 비용이 많이 드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지원합니다. 고객은 클라우드 제공 업체가 제공 한 인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가능하게하며 클라우드에서만 제공되는 혁신과 경쟁력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도입은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 전략의 핵심입니다.

 

CapEx에서 OpEx로의 비용전환은 고정비용을 낮춰 시장 출시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민첩성의 증가로 지원됩니다.

소규모 개발팀은 클라우드의 규모, 성능, 안정성 및 전세계 도달범위를 통해 전세계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빅데이터, IoT, 머신러닝 및 AI를 포함한 새로운 기술은 디지털 혁신에 대한 필요성을 더욱 강화합니다. 클라우드 자체 내에서도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가 매주 또는 매월 추가되어 더욱 풍부한 플랫폼을 제공하며 비용을 절감하고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것은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가장 쉽고, 가장 저렴하거나, 가장 빠른 방법이 아니라 유일한 방법입니다. 많은 비즈니스에서 여정의 첫번째 단계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입니다.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은 IT가 아닌 기업의 핵심 활동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은 엄청난 비즈니스 기회를 나타냅니다.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가 디지털 혁신을 수용함에 따라 기존의 온프레미스 IT는 점점 비싸고 제한적이며 혼란스러운 부담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클라우드로 이동하여 온프레미스 IT를 줄이거나 제거해야 한다는 압력을 발생시킵니다. 많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크리티컬 특성은 모든 변경, 특히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과 같이 근본적이고 광범위한 변경이 비즈니스 위험을 나타냅니다. 마이그레이션은 최대한 원활하게 안전해야 합니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은 고도의 기술적인 노력이며 전통적인 IT부서에는 없는 기술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이를 인식하여 많은 기업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여정을 지원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를 찾습니다.

클라우드로 이동한 후에는 애플리케이션을 유지/관리하고 업데이트 해야 하며 많은 기업에서 이러한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클루커스와 같은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MSP)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전문가 그룹, 클루커스는?

 

국내 마이크로소프트 중 가장 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클루커스의 레퍼런스를 지금 확인하세요!

 

[제약 / 헬스케어] 365mc 사례 보러가기

Microsoft Azure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시스템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머신러닝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365mc 병원의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IT / 소프트웨어] 클라우드브릭 사례 보러가기

타클라우드에서 Microsoft Azure로의 마이그레이션부터 비용최적화에 대한 가이드까지 검토받은 클라우드브릭의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이커머스] 패션플러스 사례 보러가기

클라우드를 이전하여 Microsoft Azure를 통해 쇼핑몰을 확장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패션플러스의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클라우드 도입과 관련하여 컨설팅을 신청하고 싶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marketing@cloocus.com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Leave a Reply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