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Insight

17 Lessons on SAP’s Cloud Migration

By October 28, 2021 No Comments

Microsoft가 클라우드 SAP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얻은 Tip을 소개합니다. 각 단계에서 수행한 작업 및 프로세스에서 배운 교훈을 통해 Azure의 SAP 여정을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TIP 1.
정보 수집하기

IaaS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하기 전에 팀은 SAP 워크로드의 복잡성, 기본 인프라, 각 워크로드 및 관련 데이터베이스의 크기(속도, 볼륨 및 다양성 측면) 및 계절에 따른 탄력성 관련 요구 사항을 이해해야 했습니다.

TIP 2.
잡다한 항목 제거하기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것은 사용하지 않는 자료를 버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오래된 온프레미스 서버를 소유하고 있을 때 오래된 자료가 얼마나 보관되어 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상에서 보관 비용이 빠르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TIP 3.
가상 컴퓨터 배포 크기 조정하기

가상 컴퓨터를 과도하게 프로비저닝하는 것은 쉽습니다. 공격적으로 올바른 크기를 고려한 다음 필요에 따라 크기를 조정하세요. 그와 동시에 빈번하게 크기를 조정하지 않습니다. 적절한 균형이 중요합니다.

TIP 4.
Microsoft Power Platform을 통해 인사이트를 행동으로 실현

Azure 리전에는 글로벌 네트워크가 있으므로 Azure 리전 또는 귀사에 가장 적합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리전에서 리소스를 호스팅해야 합니다. 또한 Azure 리전 전략으로 재해 복구를 고려합니다.

TIP 5.
수직적 전략을 사용하여 위험도가 낮은 애플리케이션을 마이그레이션하기

처음 시작했을 땐 수평적 전략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엔드 투 엔드 애플리케이션의 중요성이 낮았기 때문에 수직적 전략으로 Azure에서 생산 환경에 대한 경험을 쌓고 학습을 가속화했습니다.

TIP 6.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클라우드 우선 접근 방식 고려하기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했을 때 해당 시스템을 온-프레미스에 포함한 다음 옮겼는지, 또는 처음부터 Azure에 구축했는지 여부가 확실하지 않았습니다. Azure에서 구축했는데,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적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로써 비용을 절감했으며 Azure의 클러스터 설정 및 생산 환경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TIP 7.
마이그레이션 전략을 통해 생각하기

이동할 사항과 이동 시점을 이해하는 것은 SAP를 Azure로 전환하는 작업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아래에 제공된 첫 번째 리소스에 나온 수평 및 수직적 전략은 마이그레이션 전략에 대한 실용적이고 비즈니스 친화적인 지침을 제공합니다.

TIP 8.
비즈니스 크리티컬 이벤트 주변에서 마이그레이션하기

제품 출시, 분기별 재무 보고 및 생산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와 같은 주요 이벤트에 필요할 때 시스템을 전환하지 않습니다.

TIP 9.
불필요한 시스템이나 데이터에 마이그레이션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폐기된 시스템이 마이그레이션되지 않도록 하고, SAP 인프라 인벤토리가 정확하도록 하고, 재해 복구 계획이 테스트를 거쳐 시행되도록 확인합니다.

TIP 10.
최신 기술을 통해 SQL Server 블로그 최신 내용 확인하기

Azure 기술 및 사용 가능한 가상 컴퓨터 규모와 기능은 항상 발전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출시된 SAP 솔루션용 Azure 모니터(AMS) 기능은 SAP 인스턴스 및 지원 인프라에 대한 원격 분석을 수집합니다.

TIP 11.
마이그레이션 전후 SAP 환경 최적화하기

폐기된 시스템이 마이그레이션되지 않도록, SAP 인프라 인벤토리가 정확하도록, 재해 복구 계획이 테스트를 거쳐 시행되도록 확인하는 방식으로 마이그레이션 전에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은 시스템이나 데이터에 대해 마이그레이션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합니다.

TIP 12.
생산 시스템의 고가용성을 위해 설계하기

Azure 가용성 영역, SQL Server Always On 및 로그온 그룹, 원격 기능 호출 그룹, 배치 서버 그룹과 같은 SAP 기능을 활용합니다.

TIP 13.
필요하지 않을 때 가상 컴퓨터를 꺼 비용 최소화하기

클라우드의 이점 중 하나를 이용하여 비용을 절감합니다. 즉, 야간, 주말, 휴일에 사무실 밖에 있을 때 Azure 사용을 유예합니다.

TIP 14.
끝이 아니라 과정인 보안

비즈니스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은 Microsoft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SAP 워크로드를 Azure로 마이그레이션할 때 공용 클라우드에서 데이터 호스팅의 모든 규정 준수 및 데이터 보안 측면을 고려해야 했습니다. 시스템이 진화함에 따라 항상 보안 태세를 개선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TIP 15.
문제 해결에 필요한 개방성으로 보안의 균형 잡기

Azure에서는 클러스터 설치 시 모든 포트를 열지 않습니다. 정말로 필요한 포트만 엽니다.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환경이 어느 정도 공개되기를 원하지만, 보안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포트 관리 및 모니터링은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의 핵심입니다.

TIP 16.
처음부터 법적 및 규정 준수 요구 사항 포착하기

데이터 안전 및 보안에 대한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것은 복잡한 일일 수 있기 때문에, 각 애플리케이션의 이해 관계자 및 데이터 소유자와 협력하여 모든 기업 및 법적 준수 요구 사항을 파악했습니다. 이에 대해 미리 계획을 세웁니다.

TIP 17.
원격 분석 수집 및 시스템 모니터링하기 

SAP 솔루션용 Azure 모니터(AMS) 기능을 포괄적인 모니터링 전략의 일환으로 활용합니다.

SAP를 Azure로 마이그레이션을 하는 것과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클루커스와 지금 시작하십시오!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