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Insight

[Press] Cloocus Hosted Azure Sprint: MDW + Synapse Hackathon

By September 30, 2021 No Comments

마이크로소프트 2021년 올해의 파트너상을 한국 대표로 수상하며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으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은 클루커스 (www.cloocus.com 대표 홍성완)는 지난 9월 15일과 16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하는 “Azure Sprint : MDW + Synapse” 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오늘 밝혔다. 클루커스는 지난 5월, DevOps와 GitHub을 주제로도 동일한 해커톤 행사를 열어 고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해커톤에서는 Modern Datawarehouse(MDW)와 Synapse를 주제로 하여 Microsoft Azure를 사용해 최신 데이터웨어하우스와 시냅스를 적용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애저 시냅스는 데이터 통합, 빅 데이터 분석 등을 결합한 무제한 분석 서비스로 사용자가 대규모로 서버리스 리소스, 전용 리소스를 사용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자유롭게 쿼리할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클루커스는 위와 같이 최근 it업계에서 각광 받고 고객의 니즈가 높은 주제를 선정하여 주기적으로 Azure Sprint 시리즈를 진행하며 사내에 Azure를 활용한 기술을 성공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자들이 총 5개의 도전 과제를 풀어나가는 해커톤 형식으로 진행되며 클루커스의 전문 컨설턴트들이 코치진으로서 현장에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도전 과제는 Azure에서 최신 데이터웨어 하우스를 유지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습 과제를 통해 애저 시냅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챌린지의 각 단계가 끝날 때마다  참가자들에게는 클루커스에서 준비한 다양한 기념품과 기프티콘이 제공되어 의욕을 더욱 고취 시켰다. 본 행사에 참여한 개발 담당자는 후기를 통해 “Azure를 접해보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등의 참가 소감을 남겼다.

클루커스는 향후에도 고객들의 효율적인 클라우드 사용 지원을 위해 AKS (애저 쿠버네티스 서비스), 데이터 및 인공지능, PowerBI 등 다양한 주제의 해커톤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 참가 신청 등은 클루커스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