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Insight

Story collection: Four Russell Group universities enable remote learning with Azure Virtual Desktop

By September 30, 2021 No Comments

오늘은 영국의 러셀 그룹(Russell Group)을 소개 하려합니다.

러셀 그룹은 24개의 주요 영국 대학을 대표하는 그룹인데요, 영국의 지성은 모두 이 대학들에서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세계적인 연구와 교육을 선도합니다. 이 러셀 그룹의 교육 기관들은 모두 사람들의 지적인 활동의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지역적으로 나아가 영국 전역,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이 바로 “교육”의 엄청난 파워죠.

세계적인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로 이런 “교육”의 장(场)인 “학교”에서 우리는 예전과 같은 방식으로 “집합”교육을 할 수 가 없게 되었죠. 그렇다고 우리의 아래 세대에게 “무지”를 물려줄 수 는 없는법. 교육 종사자들은 대안을 고심합니다. 일부 학교에서는 발빠르게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여 비대면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온라인 교육 툴들이 빠르게 출시되고 교사와 학교, 그리고 배움에 열망이 있는 사람들은 어떤 툴을 사용할지 고민이 될 것입니다. 사용자도 사용하기 편해야하고, 또 관리자도 관리하기 편한 협업 솔루션이 될 수 있는 Microsoft의 혁신작 Azure Virtual Desktop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AVD를 통해 러셀 그룹의 대학교들은 수천 명의 교직원과 학생을 위한 원격 학습을 활성화하여 전 세계 어디에서나 연구, 교과 과정 및 앱에 보다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었거든요! 더욱 어필이 되는 포인트는 비용이 합리적이라는 점! 비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런던의 임페리얼 칼리지, 2만명의 학생에게 비대면교육을 지원하다! (Feat:AVD)

임페리얼 칼리지는 코로나로 캠퍼스가 폐쇄되었을 때, 빠르게 Microsoft Azure Virtual Desktop를 선택했습니다. 이 Azure의 가상 데스크탑을 배포하였는데, 원격이기에 장소불문, 디바이스 불문하고 모든 학생이 처한 상황에서 학습을 할 수 있게 해줬죠. 2만명의 학생들에게 450개의 앱을 제공하는 비대면으로의 부드러운 전환에 성공한 것입니다. Imperial은 기존 구성에 필요한 VM(Virtual Machine, 가상머신) 의 불과 1/4을 사용하여 Windows 10 Enterprise 다중 세션으로 가상 머신(VM)의 높은 활용도를 확보하여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었습니다. 교사는 또한 Azure Lab Services를 사용하여 학생을 위한 특수 컴퓨터 환경을 구성할 수 있고요!

저희는 1개의 가상 머신에 4명 이상의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었는데요. 쉽게말하면 Azure Virtual Desktop 가 없었다면 지금의 4배의 VM이 필요할 뻔 한거죠. 그러니까 비용을 75%나 절감했다는 결론입니다. AVD는 굉장히 비용 효율적이면서 기능면에서 뒤떨어지지 않고 오히려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Neil HanhamDigital Workplace Lead, Imperial College London

영국 뉴캐슬 대학, Azure Virtual Desktop으로 26,000명의 학생에게 원격학습을 지원하다!

뉴캐슬 대학은 COVID-19 이후 방역을 위해 집합교육이 제한되고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되었을 때 학생과 교직원이 원격으로 수업에 참석할 수 있도록 Microsoft Azure Virtual Desktop을 배포했습니다. 짧은 대기 시간 덕분에 Newcastle은 전 세계 3개 캠퍼스에서 26,000명의 학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단일 Azure 테넌트만 필요했습니다. 따라서 3,700~4,500명의 고유한 사용자가 캠퍼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컴퓨팅 성능에 대한 원격 액세스를 하루에 사용할 수 있게 된거죠! 속도와 성능 그리고 서비스의 질도 포기 못할 요소이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은 보안인데요, Azure로 이전함으로써 대학은 Microsoft Defender for Endpoint 및 Azure Defender를 배포하여 보안도 개선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사람들이 컴퓨팅 성능(computing power)에 액세스하기 위해 캠퍼스를 방문해야 했습니다. 이제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받으려면 Azure Virtual Desktop과 웹 브라우저가 있는 장치만 있으면 됩니다.

Richard GoddardDirector of Technology Operations, Newcastle University

영국의 리즈대학 (University of Leeds), Azure Virtual Desktop으로 동시 연결 용량 2,200개, 원격 작업 삽가능!

2020년 3월 University of Leeds 역시 COVID-19로 인해 캠퍼스를 닫았습니다. 교육은 지속해야하니 기존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40만 파운드)를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두 명의 직원과 60명의 알바생을 두고 2주 동안 매달려야 하는 상황이었죠. 하지만 Microsoft Azure Virtual Desktop을 선택했습니다. 일주일 만에 Azure Virtual Desktop에서 2,200개의 동시 연결 용량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원격 액세스 조건의 90%를 충족하여 비즈니스 연속성, 대규모 원격 액세스 및 IT 환경에 대한 향상된 가시성을 확보했습니다!

Azure Virtual Desktop을 배포해서 대학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문제 뿐만 아니라 그 전까지는 급여 및 은행 업무와 같은 중요한 서비스도 처리 방법은 유일한 방법은 캠퍼스에 직접 와야 했기 때문이죠!

Phil WorsleyIT 관리자, 리즈 대학교

노팅엄 대학(University of Nottingham), Azure 및 Teams 통해 원격으로 연구와 학습을!!

노팅엄 대학은 사실 코시국이 오기전부터 교내 공간과 노후화된 하드웨어로 인해 확장 가능한 장기 컴퓨팅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Microsoft Azure이 그 솔루션으로 채택됨과 함께 COVID-19 위기로 인해 학생, 학계 및 교직원을 짧은 시간에 원격 근무로 전환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죠. 그래서 전방위적으로 Microsoft Teams, Azure 및 Azure Virtual Desktop을 적용하게 됩니다. 노후화된 전산과 시스템을 빠르게 재건하고 연구 능력과 교육 모델을 그 과정에서 확장했습니다.

학생용 솔루션을 마련하는 데 몇 주, 몇 달이 걸릴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틀 만에 Azure Virtual Desktop을 가동하고 실행할 수 있었고 저희 상황에 커스터마이즈드되어 많은 소프트웨어도 사용할 수 있었어요!

Simon HarrisonAssociate Professor & University of Nottingham

원격 교육, 원격 업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모든 것의 솔루션!

Azure Virtual Desktop!

사용법 컨설팅은 클루커스와 함께 하세요

Talk to an Expert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