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Insight

Microsoft Changes Business Environment with Windows 365

By July 26, 2021 No Comments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스파이어 2021 컨퍼런스에서 초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PC라고 불리는 신규 하이브리드 개인용 컴퓨팅 서비스인 ‘윈도우365’를 새롭게 공개했다.

1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에 기업은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 일할 수 있는 비즈니스 연속성이 중요시하며 여러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고 복잡한 사이버 보안 환경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협업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새롭게 공개된 윈도우 365의 주요 특징

윈도우365는 윈도우 10 환경을 애저 클라우드에 구축하고,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하는 가상데스크톱인프라(VDI) 서비스이다. 웹브라우저를 통해 윈도우 환경에 접근해 PC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접속하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하드웨어의 종류나 성능에 제약없이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어 원격 및 재택 근무 환경 지원에 용이하다. 실무 업무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사용자 PC에는 아무런 정보를 남기지 않고, 모든 사용자 OS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원클라우드, 팀즈, 비주얼 스튜디오 등 MS 협업 및 개발 툴과도 통합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윈도우 365는 연말 윈도우 11 출시 후에는 해당 OS로 업그레이드된다.

연말 윈도우 11이 출시되면 보안과 성능 등의 이슈로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윈도우 11을 사용하기 위해 PC나 노트북 등을 교체해야 할 수 있다. 노후화된 PC를 최신 사양으로 바꾸고 다시 윈도우를 구매하는 것 보다 윈도우 365를 구독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비용 및 성능 면에서 유리할 가능성이 크다.

윈도우 365는 다음달 2일 기업 전용 상품으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