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Insight

Microsoft’s 4 Top Takeaways and 7 Biggest Product Announcements At Ignite 2021

By March 17, 2021 April 14th, 2021 No Comments

마이크로스프트에서 지난 2일에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 2021)’를 개최하였습니다. 이그나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IT 전문가, 관리자,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가장 큰 연례행사 가운데 하나로, 이번 행사는 48시간 동안 기술 리더 등 15만 명 이상의 참석자가 디지털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10년 전 클라우드 시대의 도래를 이야기했다면, 이제는 우리 삶을 완전히 바꿔버린 클라우드가 다음 단계의 대단위 경제 성장을 어떻게 이끌지 이야기할 때 입니다. 어디에나 존재하고 탈중앙화된 컴퓨팅, 독립된 데이터와 생활환경지능(ambient intelligence), 능력이 향상된 창작자들과 커뮤니티, 모든 글로벌 인력에 확장된 경제적 기회, 그리고 신뢰를 기반으로 한 기술이 향후 클라우드의 혁신을 이끌 것 입니다.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마이크로소프트 CEO

Microsoft에서 말한 4가지 주요 비전

Microsoft의 Cloud & AI 그룹의 부사장인 Scott Guthrie와 Worldwide Commercial Business의 부사장인 Judson Althoff가 MS Ignite 2021 기조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비전을 공유하였습니다.

1 / 비즈니스 결과에 초점을 맞추다
(Microsoft Focused On ‘Business Outcomes’)

Althoff는 Microsoft의 제품으로 대기업들이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말하였습니다.

FedEx는 Azure Synapse를 활용하여 1,500만 개 이상의 패키지에 관해 인사이트를 얻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보안 어플리케이션의 수를 반으로 줄이고 Azure로 마이그레이션 했습니다. BMW는 Microsoft Dynamics 365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딜러 파트너사들에게 도매 리드 건을 전달합니다.

Microsoft는 다양한 기술과 전략에 투자하고 있으며, 고객을 이 기술로 이끌지 않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때로는 솔루션이 더 많이 관여하고 Microsoft 포트폴리오 전반의 자산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Althoff는 “우리가 당신을 위해 한 행동이 단지 당신의 자산을 클라우드로 옮기고 옮기는 것이라면 우리는 당신에게 해를 끼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기술이 비즈니스 성과의 종축이라는 것을 확신했습니다.”

2 / 상호운용성이 중심이다
(Interoperability Is A Focus)

Guthrie는 Microsoft의 Azure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담당 부사장인 Merrie Williamson과의 질의응답 세션에서 상호운용성이 Microsoft 제품군의 최고 가치라고 말했습니다.

Guthrie는 “온 프레미스에서 우리 제품을 사용한 많은 고객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제품를 MS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그리고 다른 곳의 클라우드 어느 곳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고, 이를 하나의 솔루션 또는 솔루션 세트로 결합했습니다” 라고 말하며 이는 Microsoft를 독특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라고 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산업에서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지원에 대한 깊이를 가진 다른 벤더는 Microsoft를 제외하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Guthrie는 말했습니다.

Guthrie는 “우리는 또한 이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접근 방식이 보안을 포함하여 광범위하게생각 하고 있는 것인지 확실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계속해서 대규모 투자를 계속할 것입니다.”

3 / 보안은 균형이다
(Security is a Balance)

Microsoft는 자체 보안에 연간 1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수천 명의 보안 전문가를 사용하여 클라우드를 보호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고객에게 자신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icrosoft는 Azure Security Center 및 Azure Defender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Azure Firewalls의 보안 상태는 Azure Firewall Manager와의 통합을 통해 Azure Security Center 대시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zure Security Center의 미리 보기 기능을 통해 고객은 보안 데이터 위에 빠른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4 / 견인력을 확보한 파워 플랫폼
(Power Platform Gaining Traction)

Ignite 2021 컨퍼런스에는 개발, 엔지니어링, 데이터 과학 분야 경력이 없는 사용자를 위한 비즈니스 앱 플랫폼인 파워플랫폼에 대한 발표가 다수 포함되었습니다.

이 플랫폼은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Guthrie는 PowerBI가 거의 모든 Fortune 500대 기업에서 사용하는 “세계 최고의 BI 도구”라고 말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엔지니어가 아닌 비엔지니어가 고급 전문 기술이 필요하거나 광범위한 코딩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게 되면 직원의 시간이 절약되고 고객의 작업 속도가 빨라집니다.

Guthrie는 “우리의 미션은 기업으로서, 모든 사람과 세계의 모든 조직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icrosoft가 발표한 7가지의 혁신 기술

Microsoft는 Ignite 2021을 통해 미래 혁신에 기반이 되는 새로운 기능을 대거 공개하였습니다. 다음은 Microsoft가 Ignite 2021에서 발표한 7대 제품 발표의 핵심 내용입니다.

1/ Azure Percept

Microsoft가 새로 출시한 Azure Percept는 하드웨어 및 서비스 플랫폼으로, MS가 설계한 하드웨어와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 AI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다. Azure Percept는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지능형 디바이스인 한편, 클라우드와 결합하면 가장 이상적인 엣지 컴퓨팅의 한 구성요소이다.

Microsoft는 새로운 Azure Percept 플랫폼이 사용자가 Azure를 통해 AI를 최첨단으로 끌어올리도록 도울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Public Preview에서 Azure Percept는 고객의 코딩 전문성과 상관없이 저전력 카메라와 오디오 장치에서 고객이 AI 모델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S는 ‘End-to-end’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기기 관리, AI 모델 개발, 분석을 포함한 Azure 클라우드 제품을 활용한다고 밝혔다. Azure Percept는 Azure AI, Azure 인지 서비스, Azure Machine Learning 및 Azure Live Video Analytics와 자동으로 작동하며 Azure IoT 서비스와 통합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퍼셉트(Microsoft Azure Percept)

2 / Microsoft Mesh

Microsoft AI 및 혼합현실 기술 펠로우 Alex Kipman는 새롭게 공개된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메시(Microsoft Mesh)가 제공하는 최초의 몰입형 스피치 경험을 통해 혼합현실이 어떻게 협업에 접목되고 있는지 공개했습니다. 이날 기조연설에서는 메시가 혼합현실 디바이스인 홀로렌즈2와 결합해 영화나 게임 등에 적용한 특별한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Azure를 기반으로 구축된 Mesh는 실제와 같은 존재감을 자아내는 혼합현실 플랫폼으로, 사용자들로 하여금 다른 지역에 있어도 서로 같은 방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용자들은 플랫폼과 디바이스의 종류와 상관없이 3D 콘텐츠 혹은 메시가 구현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상호 간 소통이 가능합니다.

Mesh는 팀즈(Microsoft Teams)와 다이나믹스365(Microsoft Dynamics 365) 등과 통합될 예정이며,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 두고 파트너들의 다양한 시도를 지원하며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메시(Microsoft Mesh) 시연 장면

3 / Azure Purview And Migrate Updates

Microsoft는 Azure Purview 통합 데이터 거버넌스 서비스의 새로운 기능을 미리 보기로 전환했습니다. 이러한 기능에는 AWS(Amazon AWS Simple Storage Services) SAP ECC, SAP S4/HANA 및 Oracle Database의 자동 검색 및 분류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가 Azure Purview Data Map을 통해 사내 다양한 데이터 저장소의 데이터를 검색하고 분류할 수 있습니다. Azure Purview는 12월에 출시된 이후 Teradata, 사내 SQL Server, Azure 데이터 서비스 및 Power BI 에서 데이터를 검색하고 분류할 수 있었지만, 이제 Purview를 사용하여 서버리스 및 전용 SQL 풀에서 Azure Synapse 워크스페이스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이를 통해 Synapse 작업 공간에서 Purview 기반 검색을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Azure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는 솔루션인 Azure Migrate의 Azure SQL 마이그레이션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이 현재 미리보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사용자가 Azure Migrate 내에서 Azure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SQL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고 평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솔루션은 고객들의 앱을 AKS(Azure Kubernetes Service)를 통해 컨테이너화 시키는 것을 돕는 ASP.NET과 JAVA 웹 앱을 지원하는 앱 컨테이너화 툴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퍼뷰(Microsoft Azure Purview)

4 / Azure Synapse Pathway

Microsoft는 새로운 Azure Synapse Pathway 솔루션을 통해 레거시 또는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에서 Azure Synapse Analytics로 신속하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Microsoft의 Azure Data의 기업 부사장인 Rohan Kumar의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이 툴은 소스 시스템을 스캔하고 기존 스크립트를 TSQL로 자동 변환합니다. 이 툴은 자동으로 10만 줄 이상의 SQL 코드를 몇 분 안에 번역할 수 있으며 고객이 Teradata, Snowflake, Netezza, AWS Redshift, SQL Server 및 Google BigQuery에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zure Synapse는 데이터 통합,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합하여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시냅스(Microsoft Azure Synapse)

5 / Teams Updates

솔루션 공급업체들은 Microsoft의 통합 CRM/ERP 제품인 Dynamics 365와 기업의 다른 주요 제품 간의 더 많은 통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팀즈 협업 앱과의 새로운 통합은 영업팀, 고객 서비스 담당자 및 기타 이해 관계자들이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과 충성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Dynamics 365 고객 서비스의 사용자는 팀즈의 채팅 기능에 액세스하여 주제별 전문가를 찾고 협업하는 동시에 고객의 불만을 보다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서비스 담당자는 관련 대화를 기본 레코드에 연결하여 고객 문제의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커넥트(Microsoft Teams Connect)

6 / Dynamics 365 Integrations

Ignite 2021에서 Microsoft는 외부를 포함하여 팀 내에서 채널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고의 경쟁업체 Slack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유사함) Microsoft는 Microsoft Teams Connect라고 하는 이 기능을 통해 고객, 파트너 및 공급업체와 같은 외부 업체와 통신하는 데 유용할 수 있는 공유 채널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공유 작업 공간은 채팅, 미팅 및 앱에서의 협업과 같은 표준 팀 기능은 물론 실시간으로 문서에서 공동 작업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Microsoft Teams Connect는 이제 비공개 프리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올해 말에 널리 출시될 것’이라고 Microsoft는 말했습니다.

Microsoft는 또한 발표자가 자신의 비디오 피드 및 콘텐츠의 모양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새로운 발표자 모드를 발표했습니다. 스탠드아웃 모드는 화자의 비디오 피드를 콘텐츠 앞에 나타낼 수 있게 하며, 리포터 모드는 화자의 어깨 위에 콘텐츠를 시각 보조 도구(뉴스 프로그램과 유사)로 표시합니다. 한편, 사이드 바이 사이드 모드에서는 발표자가 프레젠테이션 도중 내용과 함께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3월에 스탠드아웃 모드가 출시되고, 이어서 리포터와 사이드 바이 사이드 모드가 곧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상용 고객을 위해 일대일 팀즈 통화를 위한 E2EE(End-to-end Encryption)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각 팀이 민감한 통화를 수행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엔드 투 엔드 암호화를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엔드 투 엔드 암호화 콜은 상반기 중에 상용 고객들을 위해 미리 볼 수 있을 것이라고 MS는 전달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365(Microsoft Dynamics365)

7/ Azure Active Directory Updates

Microsoft는 Ignite 2021을 통해 Azure Active Directory에 대한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첫 번째는 사용자, 위치 및 장치를 포함한 요소들의 액세스 정책을 확인하고 커스터마이징하는 솔루션인 Azure Active Directory Conditional Access가 강화되었습니다. Microsoft는 이제 ‘앱 단계의 세분화된 보안’을 위한 추가 액세스 제어를 제공하면서 Azure AD Conditional Access에 있는 인증 내용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는 퍼블릭 preview에서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Microsoft는 ‘개방형 표준에 기반으로 ID 속성에 대한 디지털 클레임을 발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Azure Active Directory에 대한 검증 가능한 자격 증명을 공개했습니다. Microsoft는 Authenticator 앱에서 자격 증명을 관리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SDK를 사용하여 자격 증명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Azure Azure AD 검증 가능한 자격 증명이 4월에 퍼블릭 preview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Microsoft Azure Active Directory)

전체 내용 확인하기

클루커스는 Microsoft 사의 국내 파트너 중 클라우드 최대 고객사 레퍼런스 및 최다 엔지니어 그룹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Azure 클라우드를 포함하여 Teams 등 Microsoft 365 제품에 관심 있으시다면 클루커스에 문의하세요.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