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Insight

Microsoft Teams 4 Features for Smart Meetings

By March 3, 2021 March 9th, 2021 No Comments

원격·재택 근무, 온라인 미팅·화상회의 등 비대면 그룹 미팅이 잦아진 지금, 모든 직원들이 온라인 업무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일할 수 있는 유용하게 쓰일 만한 네 가지 Microsoft Teams(팀즈)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지금 당장 회사에서 써야 하는 Teams의 스마트한 미팅 기능 4가지

지금 당장 회사에서 써야 하는 Teams의 스마트한 미팅 기능을 잘 활용하시면 미팅에 참여한 팀원들의 마음의 거리는 감소하는 물론, 온라인 피로도를 줄여 내용에 집중하고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더욱더 손쉽게 합니다.

생산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미팅 팁을 알려드립니다.

맞춤 배경화면 설정

Microsoft Teams(팀즈)에서는 원하는 이미지를 배경으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를 지키며 비디오를 켜기 전 본인의 모습을 미리 확인하는 프리뷰 기능도 제공합니다.

실시간 화면 공유

미팅 시 바탕화면, 윈도우, ppt 파일 등을 공유하여 본인의 작업 화면을 상대방이 볼 수 있도록 공유합니다.
공유 시, 화면에 대해 화면을 공유한 상대방에게 제어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투게더 모드

미팅 시 바탕화면, 윈도우, ppt 파일 등을 공유하여 본인의 작업 화면을 상대방이 볼 수 있도록 공유합니다.
공유 시, 화면에 대해 화면을 공유한 상대방에게 제어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집중 조명

참석자들이 발표자 화면에 집중할 수 있는 기능(spotlight)으로, 발표자를 참석자들이 보는 화면에 고정해서 온라인 미팅을 더욱 집중력 있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Teams로 더욱 포용적인 협업 강화하기

뉴노멀 시대, 4차 산업시대, 클라우드 시대, 그리고 작년과 올해 코로나시대가 우리 삶의 방식을 많이 바꾸어 놓으면서 “원격 근무”는 많은 조직에서 핵심적인 요소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일반적인 상황 속 원격근무 외에도 우리는 또다른 많은 요소들을 고려해야합니다. 특정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언어에 능통하지 않거나, 읽기 및 청력의 장애가 있는 직원들에게는 새로운 온라인 소통 방식이 문제가 되어 조직의 생산성에도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포용적 업무 도구를 갖추고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Microsoft Teams를 사용하면 조직의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포용적 협업이 가능하며, 조직의 생산성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모든 직원들이 온라인으로도 유연하게 협업할 수 있는 Teams의 스마트한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온라인 미팅 시 가독성이 좋아지는 색상, 콘트라스트, 글자 크기 변경
2. Teams를 사용해 메시지를 번역하고 다른 언어로 소리 내어 읽기
3. 자동으로 음성을 글로 전환
4. 많은 정보를 한 번에 읽기 힘든 팀원들을 위한 받아쓰기 기능

온라인 업무 환경을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주는 팀즈, 100%활용해서 몸은 멀리 떨어져 있어도 업무효율은 1%도 놓치지 마세요.

라이브 캡셔닝, 포용적 읽기 기능, 번역, 받아쓰기 기능 등 팀즈의 미팅 기능 등 MW 웨비나, Microsoft Teams로 더욱 포용적인 비즈니스 협업이 자유로워집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메신저 teams (팀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코로나 시대 더 효율적인 원격 업무 환경에 관심있으시다면
Azure No.1 파트너사 클루커스에게 문의하세요

Leave a Reply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