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Insight

SAP Application Data Integration Using Azure

By February 22, 2021 No Comments

많은 산업 분야의 기업은 조직 내부의 데이터와 머신 러닝, 인공 지능과 같은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인텔리전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Azure는 조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 머신 러닝, 딥 러닝 모델, 강력한 API를 제공하고 인지 및 기타 AI 기반 서비스를 활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zure Data Services로 기업의 SAP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통합하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오늘날의 데이터 기반 경제에서 기업 조직에게 필요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위한 Azure Data Services

Azure는 데이터를 처리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 클라우드 스토리지, SQL/NoSQL 데이터베이스, 빅 데이터에 이르는 많은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업 데이터가 Azure나 SAP 기술, 다른 타사 서비스에 저장될 수 있으나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데이터를 가져와 활용해야 합니다.
Azure Data Catalog, Azure Data Factory, Azure Logic Apps, Azure Analysis Services, Power BI는 원시 데이터를 추출하여 데이터 기반의 인텔리전트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Azure 서비스와 관련된 일반적인 워크플로

이러한 도구는 원시 데이터를 인텔리전트 인사이트 및 솔루션으로 트랜버스할 때도 데이터 흐름의 전체 수명주기를 독립적으로 지원합니다.

Azure Data Catalog
데이터 원본 검색 및 데이터에 컨텍스트를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zure Data Factory
자동화된 워크플로를 통해 다양한 소스 데이터를 결합하고 모든 데이터를 단일 버전으로 통합합니다. Azure SQL/HDInsight/Spark 등의 솔루션과 함께 연결해 다른 도구를 이용하면 빅 데이터의 인사이트가 사용 가능합니다.
Azure Logic Apps
Microsoft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타사 데이터가 함께 작동하는 워크플로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서버리스 아키텍처인 Azure Functions는 통합 프로세스에 논리를 사용자 지정하여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zure Analysis Services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데이터 위에 복잡한 모델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Power BI의 셀프 서비스 시각화 도구를 함께 사용하면 다양한 소스 데이터의 의미체계 모델에서 프로세스에 효율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예측 및 의사결정 인사이트 등 여러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는 강력한 시각화를 제공합니다. 또한 API를 통해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거나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할 수 있습니다.

왜 SAP on Azure를 사용해야 합니까?

기업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면서 SAP 데이터와 함께 Azure Data Services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고 가치를 발견합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의 경우, SAP 데이터를 Excel 스프레드시트로 내보낸 후 데이터를 Power BI 서비스에서 시각화하여 인사이트를 확보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운영 및 비용의 효율성 외에도 부서 간 데이터 장벽과 기회 손실을 초래합니다.
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고객은 Azure M 시리즈와 같은 SAP HANA 인증의 주문형 가상 머신 또는 전용으로 구축된 Azure의 SAP HANA(대규모 인스턴스)와 함께 SAP on Azur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Azure Data Services를 활용하여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만들고 부서간 데이터 장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Azure의 강력한 엔터프라이즈급 플랫폼은 SAP 기술과 보안 통합에 필요한 민첩성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Azure에서 SAP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얻을 수 있는 이점

주문형과 확장성
Azure는 건당 과금(PPU) 구독 모델로 주문형 컴퓨팅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기업은 사용 요구 사항에 따라 리소스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Azure는 대규모 메모리 구현을 지원할 수 있도록 특별 설계된 HANA(대규모 인스턴스)를 제공합니다.
인텔리전트 솔루션
Azure Data Services, 분석 서비스, Power BI 같은 도구를 활용하여 사용자는 자체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확보합니다.
보안 및 규정 준수
Azure를 사용하면 Azure Security Center, Azure Active Directory, 암호화를 통해 기업 데이터 및 솔루션을 손쉽게 보호할 수 있으며,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의 여러 서비스 전반에 Single Sign-on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산업의 규정 준수와 보안 인증을 통해 완벽한 규정 준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확장성
Azure는 모든 규모를 지원하기 위해 54개 지역에서 클라우드 공급업체가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조직에서는 Azure를 통해 최상의 사용자 환경을 최적화하고 로컬 데이터 상주 요건을 충족합니다.
엔터프라이즈급 복원력
Azure는 99.99 % SLA로 중복 및 지역 복제 기능을 갖춘 엔터프라이즈급 복원력을 제공합니다.
낮은 총소유비용(TCO)
Azure는 기존 온-프레미스 스토리지 시스템에 비해 60% 비용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Azure에서 SAP 기술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개발 및 테스트 환경에서 40-75%의 TCO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Azure 및 SAP 통합 아키텍처

인텔리전트 데이터 솔루션을 개발하는 Azure 데이터 플랫폼과 Azure Analytics Services 내에서 SAP과 타사 데이터를 실행하는 고급 아키텍처를 설명합니다.

Azure Data Platform은 비즈니스 운영 데이터를 스트리밍 데이터 및 분석 데이터와 결합합니다.

  • 데이터 과학자와 개발자를 비롯하여 기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과학 서비스 제공
  •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하여 귀중한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간편한 인터페이스

Azure를 사용하면 개발자에게 원활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면서 데이터를 쉽게 관리하고 정책 및 거버넌스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SAP 애플리케이션이나 Azure Big Data 서비스, Azure Analytics 서비스, Azure Data Lake, 외부 데이터 원본에 관계없습니다.
데이터 플랫폼의 간편한 확장 기능을 사용하면 다양한 소스와 IoT Hub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다양한 IoT 디바이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Azure를 통해 고객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최대로 창출할 수 있습니다.

SAP 데이터와 Azure 데이터의 통합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이러한 통합에서 고객이 비즈니스 가치를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Azure No.1 파트너사 클루커스에게 문의하세요.

Leave a Reply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