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Insight

4 Pre-checklists for Choosing the Right Cloud Partner

By December 3, 2020 January 27th, 2021 No Comments
클라우드 파트너(Managed Service Provider)를 통해 Microsoft Azure를 도입하면 IT 운영을 획기적으로 간소화하고 다양한 할인정책을 통해 Azure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올바른 파트너를 식별하는데 도움이 되는 4가지 사항입니다.
아래 체크리스트로 올바른 파트너를 선택하시어, 귀사의 클라우드 여정에 속도를 더하십시오!

Microsoft Azure에 대한 전문지식을 증명할 수 있습니까?

클라우드 파트너 클루커스와 함께 클라우드를 도입하면 Microsoft Azure의 방대한 리소스를 모든 측면에서 지원할 수 있는 전문가를 지원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파트너를 선택 시, Microsoft가 인증한 핵심 클라우드 역량(DevOps, Data Platform, Data Analytics, Security, Application Development 등)을 보유하고 있거나 기술 최고 등급 자격(Azure Expert MSP)을 가진 파트너를 선택하십시오. 위의 인증들은 기술 심사 및 구축 사례를 기반으로 Microsoft의 심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것입니다. Azure Expert MSP 를 획득한 클루커스는 베스트 프렉티스를 제시할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전 영역에 걸쳐 다양한 경험으로 올바른 전략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에 의해 증명된 역량 및 인증 현황은?
Microsoft와의 파트너 등급은 어떻게 됩니까?

End-to-End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까?

귀사를 지원함에 있어 필요한 서비스와 인사이트를 End-to-End로 제공하는지 확인하십시오.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것은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요소가 존재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효율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위해 TCO 또는 시스템 분석을 위한 Assessment를 진행하고 결과에 수반하여 전체적인 클라우드 전략을 구성합니다. 기존 IT 인프라 및 프로세스, 작업 중인 비즈니스 사례와 결과 또 사전 모니터링 및 관리를 통해 Microsoft Azure를 활용하여 현재 보유한 항목을 기준으로 기존 작업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권장사항을 제시하고 Microsoft Azure 인스턴스를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Microsoft Azure 가 제시하는 표준화된 프레임워크(Cloud Adoption Framework)를 사용합니까?
Microsoft Azure 컨설턴트 및 엔지니어 인력이 충분합니까?

고객 지원은 어떻게 하나요?

기술 및 고객 지원 서비스를 확인하십시오. 클라우드 파트너를 이용하는 이점 중의 하나는 기술 지원 부문입니다. 전담 지원팀이 있는 회사의 경우 단일 연락 창구를 통해 빠른 기술 지원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상 중단이 발생하거나 기술 이슈에 대한 질문이 있는 경우 전담 지원 부서를 통해 지원 받을 수 있습니까? 클라우드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운영지원 서비스인 매니지드 서비스에 연중 무휴 지원도 포함되어 있습니까?

기술 지원 전담 조직이 있습니까?
24 X 7 (연중무휴) 서비스가 있습니까?
고객 지원 시 어떤 채널을 이용합니까? Ex) 전화, 채팅, 이메일 등

비용 최적화에 어떻게 도움을 줍니까?

클라우드 파트너 클루커스를 통해 클라우드를 도입하면 다양한 할인 정책을 통해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파트너는 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Azure RI(Reserved Instance)를 이용하면 최대 75%까지 큰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또한 윈도우서버, SQL SA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AHUB(Azure Hybrid Use Benefit)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는 Azure Credit과 같은 비용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비용을 효율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CMP Tool은 클라우드 비용을 정확하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icrosoft 파트너 등급이 어떻게 되나요?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할인 프로그램은?
비용 관리를 위한 매니지먼트 툴(CMP)을 제공합니까?

————————-

올바른 클라우드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 클라우드 여정의 가장 중요한 첫번째 단계입니다.
4가지 고려사항들로 귀사의 디지털 혁신에 적합한 전문 파트너사인 클루커스를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혁신을 위한 필수 파트너, 글로벌 기술 최고 등급인 Azure Expert MSP
클루커스가 귀사의 효율적인 클라우드 여정의 바른길 제시합니다. 지금 문의하십시오!

Talk to an Expert

Leave a Reply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