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Promotion]Azure, You’ve already had a plan!

By November 18, 2020 November 20th, 2020 No Comments
클라우드 비용 최대 50% 절약하기
Azure,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
	환율 변동이 심할 때 가장 유리한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비용 최대 50% 절약하기
	상담 신청하기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Cost Optimization) 란?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란 잘못 관리되는 리소스를 식별하여 통합하고 관련 할인 정책 등을 통해 전체 클라우드 비용을 최적화하는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클라우드는 조직에 무제한의 확장성을 제공하고 사용하는 리소스에 대해서만 요금을 청구하여 IT 비용을 절감합니다. 퍼블릭 클라우드 요금은 귀하의 실제 사용 여부와는 관계없이 주문한 리소스에 대한 요금이 청구됩니다.

아래 기본 가이드를 통해, 귀사의 클라우드 비용이 효율적으로 관리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변동이 심한 환율 – 퍼블릭 클라우드 환율 정책 비교하기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인한 원/달러 환율 변동은 국내 기업들이 주로 이용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쓴 만큼 사용료를 내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매달 결제를 진행하는데, 이 시점에 적용되는 환율에 따라 비용 상승이 초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3사의 가격을 보면 환율 변동이 심할 때 가장 유리한 클라우드는 Microsoft Azure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매일 또는 매달 변동되는 환율을 적용하는 다른 퍼블릭 클라우드와 다르게, 일년에 한 번 정도로 환율이 변경되는 Azure는 타 클라우드와 비교하여 10%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클라우드 파트너를 통한 다양한 할인 혜택 누리기

전문 파트너를 통해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Azure RI (Reserved Instance)는 1년 또는 3년 동안 VM, SQL DB, Databricks, App Service, Cosmos DB 등의 특정 인스턴스를 지정 사용하고 해당 기간에 대한 금액을 일시불로 지불하면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이며, 이는 선결제 및 시간 약정에 따라 최대 75%까지 큰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또한, 윈도우 서버, SQL SA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AHUB(Azure Hybrid Use Benefit)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파트너를 통해 Azure Credit 프로그램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할인 정책은 상당히 복잡하므로, 전문 파트너를 통하는 것이 효율적인 클라우드 정책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 살펴보기]

Azure 하이브리드 혜택
경제적인 SQL Server 마이그레이션 방법
Azure는 AWS보다 5배 저렴합니다.
Azure 가격 계산기 이용하기
Azure RI(Reserved VM Instances)
Azure 체험 계정 (12개월) 서비스 이용하기

3. 유휴 리소스 식별 및 통합하기

클라우드 비용을 최적화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리소스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종종 관리자나 개발자가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임시 서버에 작업하고 작업이 완료되면 끄는 것을 잊어 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유휴 컴퓨팅 인스턴스의 CPU 사용 수준은 1~5% 정도입니다. 기업이 해당 컴퓨팅 인스턴스의 100%에 청구하면 상당한 낭비입니다. 주요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전략은 이러한 인스턴스를 식별하고 컴퓨팅 작업을 더 적은 수의 인스턴스로 통합하는 것입니다. 데이터 센터에 새로운 리소스를 추가하는 것은 어렵고 비싸지만 대신 클라우드는 가용성 및 부하 분산을 통해 언제든지 성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Azure 클라우드 전문가 그룹, 클루커스와 지금 시작하십시오!

  • Azure Expert MSP, 클루커스

    독보적인 Azure 기술력, 클루커스

  • 클라우드 브릭 고객 사례 영상(비용 절감 사례)

    Cloudbric, 클루커스와 Azure를 시작한 이유

귀사에 꼭 맞는 컨설팅이 필요하신가요?
	클라우드 전문 컨설턴트와 클라우드 도입 및 비용 최적화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마케팅 정보 제공에 동의해 주신 분들을 중 추첨을 통해 100분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무료 컨설팅 신청하기
	기간 : 2020년 9월 30일까지
02.597.3400 | marketing@cloocus.com

Leave a Reply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