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ess] Cloocus Earned Analytics on MS Azure Advanced Specialization Partner Status

By December 23, 2022 No Comments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오늘 마이크로소프트 및 업계 모범 사례에 따라 맞춤형 분석 솔루션을 계획 및 제공하는 역량을 입증하는 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Analytics on Microsoft Azure advanced specialization)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고객의 성공 및 직원의 기술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고 분석 계획 및 구축 방식에 대한 제3자 감사를 통과한 파트너만이 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을 획득할 수 있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효과적인 데이터 및 분석 전략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구현하는 데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애저 시냅스 애널리틱스(Azure Synapse Analytics), 애저 데이터 레이크(Azure Data Lake), 애저 데이터 팩토리(Azure Data Factory) 및 애저 데이터브릭스(Azure Databricks)를 사용하여 맞춤형 마이크로소프트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있어 입증된 경험을 가진 파트너는 이러한 시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갖게 된다.

이러한 파트너는 고객이 끝없이 확장 가능한 분석 플랫폼을 자사의 사업에 더 잘 통합시키도록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전반의 모든 데이터에서 신속하게 통찰력을 포착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클루커스는 설립 초기부터 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에 집중 투자해왔다. 디지털 전환 시대의 핵심인 클라우드는 MSP기업의 역량에 따라 그 활용도가 달라질 수 있고 특히 데이터가 21세기 원유로 급부상하며 데이터 분석 기술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한 기술력을 미리 대비해 온 클루커스에는 앞으로 큰 기회의 장이 펼쳐진 셈이다. 클루커스의 독보적인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지원해 고객사가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확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프로그램 관리 총괄(GM) 앤드류 스미스(Andrew Smith)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은 애저에서 혁신적이고 안전한 분석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있어 가장 유능하다고 인정되는 파트너에게 제공되는 자격이라며 클루커스는 고객을 도와 고객이 통찰력을 활용하여 확장 가능하고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혁신하도록 지원할 수 있는 기술과 경험을 모두 보유하고 있음을 확실히 입증했다고 말했다.

클루커스는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에 강점이 있는 국내 대표 클라우드 MSP기업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상’을 2021, 2022년 연속 수상하며 그 기술력을 증명했다. 또한, 애저 데이터브릭스(Azure Databricks) ML을 활용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으로 현대차 전기차 배터리 성능 예측 PoC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기술력에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2022년 데이터브릭스의 ‘올해의 파트너상’에 선정되는 등 멀티클라우드 기반 특화된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최근 부산과 뉴욕, 말레이시아 등에 지사 설립을 완료해 아시아 지역을 우선으로 클라우드 MSP 사업의 글로벌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 기사 보기 : 클루커스, MS ‘애널리틱스 온 애저’ 고급 인증 취득 – 데이터넷 (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