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Winner Databricks APJ Partner Awards 2002/Cloocus제공)
- 클루커스, 멀티 클라우드 기반 특화된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역량 인정 받아
- 클루커스-데이터브릭스,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데이터 분야 공동 기술 협력 프로그램 선뵈기도
2022년 4월 8일 –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 (대표 홍성완)는 데이터브릭스의 “APJ Partner Awards 2022”에서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되었다고 오늘 밝혔다.
“올해의 파트너상”은 한 해 동안 데이터브릭스의 기술과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있어 혁신과 구현에 탁월한 성과를 낸 각 국가별 파트너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이 상은 고객에게 데이터브릭스 플랫폼의 깊은 업계 전문 지식, 기술 및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뛰어난 수행 능력을 강조한다. 이번 수상으로 클루커스는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 플랫폼 컨설팅, 구축, 기술 지원까지 전 방면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 서비스 역량과 기술 딜리버리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 받아 한국을 대표하는 파트너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국내를 대표하는 클라우드 MSP이자, 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에 강점을 가진 클루커스는 데이터브릭스와 2021년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으며, 올 초에는 ‘데이터브릭스 딜리버리 파트너십’ 추가 체결하였다. ‘딜리버리 파트너십’은 데이터브릭스의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에 대한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 협력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관련 기술 역량과 입증된 고객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엔터프라이즈 공동 기술 협력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는 클루커스가 처음이다.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플랫폼은 기업이 모든 데이터 기반 사용 사례에 대해 확장 가능한 개방형 플랫폼으로 데이터팀을 통합하여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트리밍 분석 및 AI에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에 이르기까지 데이터브릭스는 단일 협업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머신러닝 및 분석을 통합하는 최신 레이크 하우스 아키텍쳐를 제공한다.
올 초 AWS와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 산하 벤처 투자 회사인 캐피털 G,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포스벤처스 등 거물급 테크 기업들의 지원 속에 10억 달러 규모를 유치하며 글로벌 테크 분야에서 화제가 되었으며, 투자 당시 기업 가치는 약 280억 달러 규모로 평가받아 더욱 관심을 끌었다. 연간 반복 매출(annual recurring revenue : ARR) 기준으로 올해 매출은 4억 2500만달러를 넘어섰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은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 기반 조직이 선택하는 아키텍쳐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며 “데이터브릭스의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데이터브릭스와 다양한 협력을 확대하여 데이터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하는 클라우드 MSP로서 최선을 다하겠다.”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APJ Partner Awards 2022”의 “라이징스타(Rising Star)”는 메가존클라우드가 선정되었다.
클루커스는 클라우드 최신 기술을 선도하고 특히 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국내 대표 클라우드 MSP이다.
최근 SK(주) C&C와도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인공지능∙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 공동 사업 협약을 체결하며 데이터 ∙ 인공지능에 특화된 MSP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입증된 클라우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을 우선으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뉴욕 및 말레이시아 지사 설립을 완료하였다. 또한 지역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과 인재 양성을 위해 클라우드 클러스터로 부산 지사 설립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