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MS 애저 클라우드 고급 기술 전문 자격 중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클루커스는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부문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을 취득했다.
클루커스는 분석 및 AI 부분 ‘AI 및 ML’을 취득하며 클라우드 활용 주요 워크로드에 대한 인증을 모두 보유한 기업이 됐다. 이번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고객사가 AI를 채택함에 있어 머신러닝 라이프사이클 및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애저’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있어 파트너의 기술적 전문성을 입증해야 한다.
클루커스는 고객 비즈니스의 이해부터 데이터 이해, 데이터 준비 모델 개발과 모델 배포에 이르기까지 머신러닝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AI 기반의 포괄적인 구축 관련 전문 능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별도 데이터 분석 전담 그룹을 운영하며, 엔터프라이즈 및 금융사, 게임사에 ‘데이터브릭스’ 및 ‘애저 ML’을 적용하며 쌓아온 레퍼런스도 인정받았다. 앞서 클루커스는 MS 기술과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있어 우수성을 입증한 파트너에게 주어지는 ‘2021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했고, 글로벌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익스퍼트 MSP’, MS에서 요구하는 필수 워크로드인 ‘마이그레이션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부분’의 기술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최근 산업의 핫한 키워드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관련한 공인 인증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인증 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상에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MS 장홍국 파트너 사업 부문장은 “이번 클루커스가 취득한 인증은 머신러닝 라이프사이클 및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애저’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있어 높은 기술 수준을 구사할 수 있는 파트너임을 증명한다”며, “클루커스는 MS 애저 AI 및 ML 분야에서 고객이 이를 채택하게 할 수 있는 기술과 경험을 모두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 입증했다”고 말했다.
한편, 클루커스는 이달 17일까지 클라우드 및 데이터 분야 신입 및 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서울 본사를 주축으로 뉴욕 및 부산지사를 포함한 전 부문에 걸친 공개 채용으로 ▲클라우드 컨설턴트 및 엔지니어 ▲클라우드 운영 ▲데이터베이스 엔지니어 ▲데이터플랫폼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클라우드 영업 ▲서비스 개발 등 분야 인력을 채용한다.
박재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