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loocus has moved to a new office!

By November 20, 2020 No Comments

안녕하세요. 클루커스의 새로운 사옥을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

클루커스가 그동안 지내왔던 강남역 근처의 공유 오피스 생활을 마무리하고, 지난달 역삼역 근처 건물로 이사했습니다. 새로운 직원분들의 자리 마련 뿐만 아니라 고객사 및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위해 더욱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했는데요. 지하 2층부터 지상 7층, 옥상까지 건물 전체를 넓게 활용하게 된 클루커스의 새 사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클루커스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75길 6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역삼역 2-1번 출구로부터 8분 거리에 위치한 클루커스의 새로운 사무실은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 또한 어렵지 않게 찾아오실 수 있는데요. 찾아오시는 길이 쉬운 이유도 있지만, 건물에 클루커스를 상징하는 보라색상의 클루커스 로고 간판과 건물 상단부의 ‘클루커스’ 한글 간판을 통해 멀리서도 클루커스의 사옥을 발견하여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문하기 좋은 위치에 있는 클루커스. 각 층 별 모습은 어떨지 지금부터 한 곳 한곳 보여드리겠습니다.

1F COFFEE N CLOUD

클루커스를 찾아오면 가장 먼저 마주치는 1층에는 아늑한 카페 ‘COFFEE N CLOUD’가 있습니다. 이 카페는 직원들이 휴게 공간 또는 스몰 미팅 장소로 이용되고 있는데요. 물론 클루커스 직원이 아닌 외부인도 카페 이용이 가능합니다. COFFEE N CLOUD 카페가 있어서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고급 원두로 추출한 커피를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커피 종류뿐만 아니라 시원한 에이드와 스무디도 작성자가 맛 보장합니다! 또한, COFFEE N CLOUD는 공간살균정화기를 통해 코로나 시대에 쾌적한 환경을 보장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클루커스에 미팅 목적으로 방문하시는 분이시라면, 이곳에서 맛있는 음료와 함께 담당자를 기다리고 계시면 되니 참고 부탁드려요.

외부인 출입이 자유로운 카페를 제외하고, 클루커스의 새 사옥의 공간들은 클루커스의 핵심가치인 P.I.E에 맞추어 각 층마다 특색 있는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어떤 공간에서 각각의 가치가 어떻게 드러났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P : Proactive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할수 있는 공간)

I : Innovative (공부하며 혁신할 수 있는 공간)

   E : Enjoyable (즐거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P : Proactive

2F Meeting Room, Cloocus Technology Center

클루커스에서 가장 Proactive한 공간은 2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클루커스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4개의 일반 미팅룸과 1개의 라운지 미팅룸인 ‘Cloocus Technology Center’가 있습니다. 우선 각 미팅룸에는 대형 모니터와 화이트보드가 있어 함께 아이디어와 자료를 나누기 좋습니다. 그리고 2층의 메인 공간은 ‘Cloocus Technology Center’ 인데요. CTC 공간에는 클루커스의 다양한 기술 및 솔루션 그리고 클루커스 파트너사에 대한 자료가 전시되어 있으며, 편안한 가구들로 꾸며져 있어 자유로운 분위기의 네트워크 미팅이 가능합니다.

3~7F Office

3층에서 7층은 클루커스 직원들의 사무 공간으로, 3~5층은 컨설턴트 팀, 6층은 세일즈 팀, 7층은 파이낸스팀과 마케팅팀이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Proactive를 지향하는 클루커스는 기본적으로 사무실은 개방형 사무실을 유지하여, 직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4층에는 클루커스 MSP 팀에 의해 24시간 클라우드 모니터링이 이루어지는 Cloud Control Center가 위치합니다. 또한 각 층에는 직원들의 원활한 업무 환경을 위해, 업무에 집중하거나 고객사와 통화할 때 주로 이용하는 Phone Booth와 자유로운 회의가 가능한 별도의 회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I : Innovative

B1~2F Cloocus Academy, Cloocus Studio

지하 1층에는 Microsoft 공인 교육센터인 ‘Cloocus Academy’가 있습니다. 클루커스 아카데미에서는 고객사들을 포함한 외부인들을 대상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노하우 공유의 Hands-on 교육,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포함하여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에 관한 내용은 클루커스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아카데미 교육장을 통해 내부 임직원들이 서로 공부하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스스로 Innovative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려고 합니다.

한 층을 더 내려가서  지하 2층은 다양한 웨비나와 영상 교육 콘텐츠가 제작 가능한 스튜디오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스튜디오를 별도로 둘 만큼 앞으로 트렌드에 맞는 주제의 웨비나를 진행하고, 유튜브 채널에도 다양한 영상을 업로드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 : Enjoyable

2F Healing Room

2층에는 직원들만을 위한 힐링룸이 숨겨져 있는데요. 업무에 지친 직원들의 피곤을 풀어줄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신 안마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7F Terrace, 8F Rooftop

클루커스 사옥은 특히 View 맛집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7층과 8층에서 낮과 밤 모두 멋진 풍경을 보며, 자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특히, 7층에는 파라솔과 테이블을 비치해두어, 손님을 맞이하거나 임직원들끼리 편안하게 휴식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8층 옥상은 클루커스 사옥에서 가장 아름다운 뷰를 자랑하는 데요. 하지만 옥상은 아직 인테리어를 완성하지 않은 곳으로, 앞으로 클루커스 임직원들이 즐겁게 휴식을 취하고 머리를 식히기에 좋은 공간으로 갖추기 위해 변화될 예정입니다.

클루커스의 새로운 사옥(오피스), 어떠셨나요? 사진으로 소개해드린 곳은 일부이며, 아직 근무 하기 좋은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새 사옥 단장은 현재도 진행 중입니다.

클루커스가 이렇게 좋은 환경으로 이전할 수 있었던 것은 열심히 근무 중인 모든 클루커스 직원분들과 클루커스의 고객 및 파트너사들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변화하고 혁신을 향해 나아갈 클루커스의 공간을 기대해 주세요! 🙂

Leave a Reply

Secured By miniOrange